> 본문바로가기

메인 | NPA소개| 응모안내|심사기준 | 평가방법 | 고객지원 | 커뮤니티| my page
함께 이룬 경영혁신 함께 꿈꾸는 밝은 미래
Home > NPA소개 > 기본사상 > 사실에 근거한 관리

사실에 근거한 관리

조직은 성과의 측정과 분석에 많이 의존한다.
측정은 회사의 전략으로부터 나와야 하며, 측정을 통해 핵심 프로세스,
산출물 및 결과에 대한 중요한 데이터와 정보를 얻어야 한다.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가 있어야 성과측정, 관리, 개선이 가능하며 성과측정의 영역은 다음과 같다.

부 분 수량
경쟁력 비교 협력업체,종업원,비용 및 재무

조직은 데이터와 정보의 분석을 통하여 평가, 의사결정, 운영의 개선을 지원한다.
데이터를 사용하여 분석함으로써 경향을 파악하고, 예측하며 그리고 분석하지 않으면 명확히 밝힐 수 없는 인과관계를 구분해낸다.
데이터의 분석은 기획, 전반적인 성과 검토, 운영개선, 그리고 경쟁사나 베스트 프랙티스의 벤치마킹 대상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한다.
성과 개선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사항은 성과의 척도 또는 지표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것이다.
선택된 성과척도나 지표는 고객, 운영, 재무성과를 개선하는 요소들을 잘 나타내주어야 한다.
고객 및 조직의 성과요소들에 연계된 성과척도 또는 지표의 종합적 체계는
조직의 모든 활동을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잘 배열하는 명확한 근거가 되어야 한다.
성과의 척도나 지표들은 데이터 추적에 의한 분석을 통하여 그 자체가 평가되고 변화됨으로써
조직의 목표 달성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