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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업원 및 협력업체의 가치 제고

조직의 성공 여부가 종업원과 협력업체의 지식, 숙련, 혁신적 창조력과 동기부여에 의존하는 비중이 더욱 커지고 있다.
종업원의 가치를 제고한다는 것은 그들의 만족, 발전, 복지를 위하여 노력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종업원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다양한 일터와 가정생활의 요구사항에 맞춰
유연하고 성과가 높은 업무방식을 만들어야 한다.
종업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해결할 사항 중 중요한 것은

  • 종업원을 위하여 일하겠다는 경영진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
  • 일상적 보상시스템 외에 별도의 인정 기회를 제공하는 것
  • 조직 내에서 개발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 조직의 지식을 공유하여 종업원이 고객에게 더 잘 봉사하고, 조직의 전략목표 달성에 공헌하도록 하는
  •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는 모험을 권장하는 분위기 창조 등이다.

조직내 파트너십은 단체협약과 같은 노사협력을 포함한다.
종업원과의 파트너십은 종업원 자질개발, 직무전환 훈련, 최고 수준의 성과를 추구하는 팀과 같은
새로운 작업조직 구성 등을 수반한다.
또한 조직내 파트너십은 작업단위들의 유연성, 속도, 지식공유를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네트웍 관계를 형성하는 것도 포함한다.

조직외 파트너십은 고객, 협력업체, 교육기관과의 관계를 의미한다.
전략적 파트너십을 갖거나 제휴를 하는 것은 점점 더 중요한 외적 파트너십의 일종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새로운 시장 혹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로 향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수 있다.
또한 파트너십은 조직의 핵심역량 혹은 리더십의 능력들을 파트너들이 보완해줄 수 있는 강점 및 능력들과 합침으로써
전체적인 능력과 속도,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성공적인 내·외적 파트너십은 장기적 목표개념을 발전시킴으로써 상호투자와 상호존중의 근거를 만들어준다.
파트너들은 성공의 핵심요소, 정규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 진행 정도를 평가하는 방법,
그리고 변화하는 조건에 적응하기 위한 수단을 서로 의논해야 한다.
어떤 경우에는 파트너와 합동하여 종업원의 교육훈련을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