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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성

세계적 경쟁이 치열한 시장상황에서 성공하려면 신속한 변화능력과 유연성을 갖추어야 한다.
e-Commerce는 더욱 빠르고 유연한 고객별 대응을 요구한다.
기업체들은 새롭게 개선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더욱 더 짧아져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고
더 빠르고 더 유연하게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게 되었다.
고객에 대응하는 시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작업단위와 프로세스를 단순화시켜야 하고,
프로세스를 순식간에 교체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다양한 직무를 할 수 있게 훈련된 종업원들이 이런 환경을 헤쳐나갈 활력적인 자산이 된다.
경쟁을 이길 수 있는 가장 성공적인 요소는 설계에서 출시에 걸리는 사이클 타임이다.
급변하는 세계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조직은 연구에서부터 상품화까지의 활동들을
단계별로 통합(동시 공학) 하여야 한다.
모든 시간관점의 생산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목표시간의 달성이 작업 프로세스의 핵심 척도로 정해져야 한다.
시간에 대한 이러한 관점은 중요한 반사 이익을 제공한다.
즉, 시간의 개선은 동시에 조직, 품질, 가격, 생산성의 개선을 가져온다.